한방비만학회 미주절식비만학회(ABOFO) 창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76회 작성일 22-11-27 22:40본문
비만 및 비만유관질환 - 대사증후군, 염증성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적 절식요법(therapeutic fasting)’ 중심의 미주절식비만학회(American Board of Therapeutic Fasting and Obesity)가 창립되었다(홈페이지 www.abofo.org).
미국기준 지난 11월 19일(한국기준 11월 20일)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온라인 ZOOM으로 개최된 창립총회에서는 창립학회 회칙에 대한 승인과 더불어 이종화 얼바인 경희 아큐피아 원장이 초대 학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총회 후에는 창립 세미나가 개최되었는데 정양수원장(더엔케이의원장)이 ‘‘먹는 단식 FMD(단식모방다이어트)’를, 이응세 원장(한의약진흥원 초대원장)은 ‘해독절식요법(解毒節食療法)’을 강의하여 ‘치료적 절식’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종화 신임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주절식비만학회 창립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한국 한방비만학회에 감사드리는 한편,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되고, 체계화된 한방비만학회의 ‘절식요법’ 임상교육 프로그램들이 미주절식비만학회의 디딤돌이 되어 미국에서 임상을 하시는 여러 선생님들과 환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에 온지 15년 동안 임상을 하면서 만난 환자들이 가져왔던 대부분의 문제들은 절식요법의 적응증들로서 절식요법 즉, therapeutic fasting의 방법은 이와 같은 미국상황에 꼭 필요한 치료 프로토콜이라고 생각하며, 대사질환뿐 만이 아니라 근골격계 통증, 알러지, 비염, 피부 트러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에 활용될 수 있는 치료법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미주절식비만학회의 창립을 계기로 미국 의료인들에 대한 교육과 연구지원을 통해 절식요법이 K-med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